담임목사님-소개_03.jpg

 


이동현 담임목사

Rev. Dong-Hyun Lee

프로필

연세대학교 졸업(B.A.)
서울대학교 법과대학(ALP 12기)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국가정책69기)
연세대학교 법무대학원(법학석사)
백석대학교 기독신학(구 총회신학 9회)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한남대학교 지역사회개발대학원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교육문화 최고위과정
Shasta Bible College and GraduateSchool(D.D.)

일반대학원 법학과 법학박사과정(Ph.D. law)에서 코스웍을 마치고 박사학위논문 집필중

 

저서

새신자 성경공부 쉴만한 물가로 1,2권
미가를 아십니까?
아브라함을 아십니까?
엘리야를 아십니까?
패자부활전(호세아서 강해 설교집)
다시 일어서야 할 이유 1,2권(마가복음 강해 설교집)
도시를 춤추게 하라(개척에서 7천명까지의 목양 프로그램과 지역사회 섬김 프로그램 소개)
오늘이 마지막 예배라면(변화를 위한 믿음 업그레이드)외 다수권
CBS방송 목회현장에서 즉시 적용할수 있는 이스라엘왕조사 100강

 

 

 

중소도시에서의 건강한 교회 모델을 꿈꾸며 1984년 6평의 작은 천막에서 개척한 복된이웃교회를 38년째 담임목사로 섬기고 있는 자타가 인정하는 행복한 목사이다. 열정적으로 목회하는 가운데서도 끊임없이 자기성장을 위해 경제학, 사회복지학, 국문학 등을 학사 편입하여 젊은이들과 함께 공부하며 지역사회와 시대를 더 효과적으로 섬기기 위해 지역사회개발대학원과 행정대학원에서 국가정책과정을 공부하는 등 목양의 와중에도 차근차근 준비하여 3년여를 외국에 나가 유학생활을 하는 지성과 영성의 겸비를 위해 열정을 불태우는영원한 예수청년이라고 할 수 있다.

교계경력으로는 경동노회 노회장 2회, 대한 예수교 장로회 총회 임원 역임, 한미준(한국교회미래를 준비하는 모임) 회원으로 초교파적 활동으로 교단의 위상을 높이고 있으며 CBS 기독교 방송 성서 강해와 극동방송 신앙강좌를 담당하였고, 서울장신대학교 객원교수로 설교의 실제를 강의한 바 있다. 현재  CBS 기독교 방송 토요일 저녁 9시 35분부터 10시까지 라디오강단에서 설교로 섬기고 있다.

대외적인 섬김사역으로는 법무부 교정위원, 서울가정법원 보호위원, 수원가정법원 보호위원으로 소외된 사람들과 청소년들을 위한 사역에 헌신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