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_1_a(2).jpg

 

info_1_b(2).jpg

 

교회소개.jpg

 

교회이름/소속교단 : 복된이웃교회 / 대한예수교장로회 대신(구)백석 경동노회

 

복된이웃교회는 1984년 4월 30일 사도행전 1장 8절의 말씀을 통하여 거룩한 비전을 품은 이동현 목사 부부가 중.소 도시에서의 건강한 교회의 모델을 이루는 꿈을 안고 광주시 역동에 어머님이 물려주신 결혼반지를 팔아 6평의 천막 교회로 시작했습니다. 개척 초기의 많은 어려움들을 극복하고 목자와 성도가 하나 되어 그야말로 서로 뜨겁게 사랑하며 힘을 다해 헌신하므로 교회는 해마다 아름답게 성장했습니다. 지속적으로 성장한 교회의 꿈은 개척 때 받은 말씀대로 오직 말씀과 기도로 세워지는 건강한 교회 성장의 꿈인 예루살렘 비전과 지역사회와 지역 교회를 섬기는 유다비전으로, 더 나아가 중국과 북한과 해외에 흩어져 디아스포라로 살아가고 있는 대한민국 교포들을 섬기는 사마리아 비전으로 그리고 아직도 복음을 들어보지 못한 세계의 미전도 종족을 주님께로 인도하고 섬기는 땅 끝 비전으로 확장되어 나갔고 특히 광주라는 도시를 거룩한 도시로 섬기려는 몸부림은 시민들을 위한 교양아카데미와 소외된 이웃을 구체적, 지속적으로 돌보고 섬기는 지역 봉사팀으로 가지를 뻗어 지역을 향한 사랑과 나눔으로 꽃을 피웠습니다.
 선한이웃 봉사대 경안천 지키기, 사랑의 집수리, 소외된 이웃 섬김, 광주시에 거주하는 은퇴 및 원로목사 섬김, 장학사업, 의료봉사 등으로 지역사회를 향한 섬김은 끊임없이 확장되어 명실공히 도시를 춤추게 하는 교회로 사회적 책임을 잘 감당 해가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지역의 문화발전을 위해 개최한 아줌마 축제와 어린이 축제 “꿈을 먹고 살지요!”는 종교를 초월한 지역과 시민을 섬기는 문화축제로 자리매김을 했으며 도시를 아름답게, 시민을 복되게, 우리 모두가 행복한, 꿈의 공간과 시설을 이룰 6천 2백 평의 비전센터 부지를 성도들의 피와 땀으로 마련하여 비전을 하나 하나 이루어 가고 있습니다.  복된이웃교회는 예수님의 모본과 발자취를 따라 시대적인 십자가를 묵묵히 감당하며 교회의 본질을 생명을 다해 지키되 열린 마음과 자세로 도시와 시대를 품에 안을 수 있는 큰 가슴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사람을 복되게!’로 비전 을 향해 전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찾으시는 참 예배자가 되어 세상을 이기고, 자신을 극복하며, 주께서 주신 사명을 능히 감당할 능력과 은혜가 충만하게 임하는 예배의 감격이 넘치는 교회의 꿈을! 성경을 100% 신뢰하는 철저하고 바른 물질관으로 하늘이 열리는 복을 받아 우리의 삶을 지켜보는 이웃들이 “당신들의 삶은 아름답고 복되다.” 라고 칭송해주는 물질적인 축복의 꿈을! 각자에게 주신 믿음의 분량과 은사대로 섬기는 삶으로 주님의 제자도를 지키는 품격 있는 명품 신앙으로! 주님 앞에 설 때에 드릴 열매가 있는 전도와 선교의 삶으로 천하보다 귀한 영혼을 구원하는 꿈꾸는 전도자로 살기를 꿈꾸며 이를 위하여 우리의 입술을 열어 하나님을 향해 뜨겁게 기도하는 신앙의 야성을 회복하고 사람과 도시를 향해 예수의 이름으로 축복하여 우리가 축복한 그대로 하나님께서 복을 주시는 거룩한 꿈을 꾸며 힘차게 일어나 웅비하는 복된이웃교회는 지나온 모든 과정과 모퉁이들을 다 하나님의 은혜로 받아 감사와 영광을 돌리며 오직 하나님께만 영광 돌리는 하나님의 기쁨이 되기를 열망하며  다 함께 일어나 천성을 향하여 전진 또 전진!
 그 걸음마다 주께서 함께하시며 복을 주시리라 믿습니다. 아멘! 할렐루야!

“ 내일의 복된이웃교회 우리는 네 가지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

첫 번째, 우리가 품은 꿈은 건강한 교회의 꿈입니다.

누구나 편안하고 당당하게 와서 정착하고 아름답게 동역할 수 있는 고향같은 교회, 친정과 같은 교회가 되어 용서와 용납, 격려와 축복으로 사람을 회복시키고 세우는 공동체의 비전으로 처음 기독교에 입문하는 새신자부터 직분자에 이르기 까지 신앙성숙도에 따라 체계적으로 말씀으로 교육하고 훈련하여 가정과 직장 사회 모든 영역에서 기독교인으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감당하도록 파송하고 축복하는 교회다운 교회를 이루려는 꿈입니다.

 

두 번째, 우리의 꿈은 거룩한 도시를 향한 꿈입니다.

이 도시를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땅끝으로 인정하고 지역사회와 시민 그리고 같은 도시에 있는 이웃 교회를 섬겨 광주를 사람이 살만한 행복한 도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도시로 이루어가는 도시를 향한 꿈 입니다.

광주는 문화역사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도시입니다. 광주의 역사와 문화를 발전 계승하여 역사의식이 살아있는 거룩한 도시로 만들어 가는 일에 함께 헌신하며 도시발전에 부응한 각종 교양아카데미 운영과 시민을 섬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거룩한 문화를 선도하고 교회의 본질적 사명을 다하여 지역의 영혼들과 행복한 동행을 이루어 가는 꿈입니다.

 

세 번째, 우리의 꿈은 세계에 흩어져 살고 있는 우리 동포들을 향한 꿈입니다.

세계에 흩어진 우리 민족이 자부심을 가지고 세계 선교에 쓰임 받을 수 있도록 이민교회 후원과 우리 동포들에게 우리의 언어와 역사 알리기, 다문화 가정들을 섬기며 민족을 향한 새로운 가치 창조를 위해 헌신하는 꿈 그리고 분단된 조국의 평화통일을 꿈꾸며 북한의 불쌍한 영혼들을 구원하는 북한선교에 이르기까지 민족과 조국을 향한 사랑의 꿈 입니다.

 

네 번째, 우리가 품은 꿈은 지구촌을 향한 꿈입니다.

민족을 넘어 오대양 육대주를 향하여 오직선교! 오직전도! 그리고 다음 세대를 축복하는 교회가 되는 꿈으로 세계를 가슴에 품고 사랑의 대사가 되어 의료선교, 고아원 및 학교운영, 세계 나라마다 선교사를 파송하여 선교 사명을 감당하고 세계의 이웃이 되어 행복한 지구촌을 만들어 가는 꿈입니다.

 

복된이웃교회는

이 꿈을 함께 이루어 가실 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 복된이웃교회는  네 가지 꿈을 꾸고 있습니다.
고향같은 교회로 세워지는 건강한 교회의 꿈!
행복한 도시를 이루어 가는 광주를 향한 꿈!
복된 나라 자랑스런 조국의 후예로 세계에 흩어져 있는 동포들을 향한 꿈!
세계 곳곳에서 “고맙습니다. 복된이웃교회”라는 답례로 돌아올 꿈 !
지구촌을 향한 꿈!

바로 우리의 꿈이 이루어질 그날을 여러분과 함께 기대해 봅니다.
우리가 품은 새로운 꿈도 반드시 이루어질 것입니다.